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15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가수 전민주다.
# 대형 신인 탄생이오!
SBS ‘K팝스타2′ 출신 가수 전민주가 15일 데뷔곡 ‘비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민주와 유나킴이 함께 부르고 현규가 피처링한 ‘비별’은 별의 아픔을 쏟아지는 ‘비’ 라는 소재로 풀어낸 서정적인 감성의 네오 클래시컬 알앤비(Neo classical R&B)로, 세련된 멜로디라인과 풍부한 리얼 오케스트라 사운드, 퍼포먼스를 살려주는 힙합 리듬 편곡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뮤직비디오에서는 ‘K팝스타2′ 출연 당시 ‘리틀보아’라는 별칭이 붙었을 만큼 춤 실력을 자랑했던 전민주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애절한 감성 연기의 드라마타이즈 씬과 함께 블랙 컬러가 주를 이루는 묘한 눈빛의 퍼포먼스 씬을 교차 편집하여 전민주의 강점인 파워풀한 댄스를 최대한 살렸다.
‘비별’이 공개된 후 전민주는 실시간 검색어 상단을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K팝스타2′ 이후 업그레이드된 외모와 퍼포먼스가 앞으로 활동을 기대하게 만든다.
TEN COMMENTS, 가창력과 춤 실력을 겸비한 대형 신인 탄생입니까? 전민주와 유나킴에 이어 공개될 5인조 걸그룹의 멤버들이 정말 궁금하네요!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뮤직K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