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화사가 수록곡 'O'에 대한 설명 중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라는 가치관을 공유했다.
화사는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미니 2집 'O'(오)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1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화사는 이날 수록곡 중 '최애곡'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O'(오)를 꼽았다. 그는 "사람들은 누구나 외로움을 느끼고 공허함을 느낀다. 저한테는 인생에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랑이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방식을 다룬 곡이다"며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이 앨범을 듣다보면 유일하게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곡이 이 한 곡이다. 이 곡은 제가 4~5년 전에 만든 곡인데, 아끼고 아끼다가 이번에 세상에 출산했다"며 곡에 대한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화사의 미니 2집 타이틀곡 'NA'에는 '나'를 중심으로 한 화사만의 주체적인 스토리를 담아냈다. 싸이(PSY), 안신애 등이 참여한 'NA'를 통해 화사는 남들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당당한 걸음을 내딛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더불어 미니 2집 'O'는 화사의 긍정적인 애티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NA'를 비롯해 'Road(로드)', 'HWASA(화사)', 'EGO(이고)', 'OK NEXT(오케이 넥스트)', 'just want to have some fun(저스트 원트 투 해브 썸 펀)', 'O'까지 총 일곱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화사의 미니 2집 'O'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