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엔시티 127)이 신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팩트 체크)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NCT 127은 그간 ‘질주’, ‘Sticker’, ‘영웅’, ‘Regular’, ‘Simon Says’, ‘Cherry Bomb’, ‘무한적아’, ‘소방차’ 등을 통해 매번 틀을 깬 독창적인 무대를 선사해왔다. 이번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로는 NCT 127만이 할 수 있는 압도적이고 정교한 군무는 물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퍼포먼스도 더했다.
신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는 강렬한 아프로비트에 맞춰 펼치는 풋워크 군무가 시선을 사로잡는 댄스 곡으로, 멤버들이 대형을 이뤄 무대 중앙으로 치고 나오는 후렴구에서는 특유의 넘치는 에너지와 카리스마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후렴구 안무는 멤버 태용이 직접 작업, NCT 127이 보여줄 수 있는 멋을 극대화하고, 곡의 흐름에 어우러지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하며 완성형 퍼포머로서의 역량을 또 한번 증명했다.또한 이번 신곡이 NCT 127을 ‘작품’, ‘불가사의’에 빗대어 ‘Fact Check’ 해봐도 두려울 것이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인 만큼, 멤버들의 자신감이 묻어난 차별화된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디테일한 표현력과 흐름에 따른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곡 이해도와 남다른 표현력까지 확인시켜 주었다.
NCT 127의 신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 무대는 오늘(19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 21일 MBC ‘쇼! 음악중심’, 2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CT 127은 정규 5집 타이틀 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로 18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