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65위로 진입했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3일 자)에 따르면 지민이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Angel Pt. 1 (Feat. Jimin of BTS, JVKE & Muni Long / FAST X Soundtrack)'이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65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네 번째로 '핫 100'에 이름을 올렸다.'Angel Pt. 1'은 디지털 송 세일즈, 랩 디지털 송 세일즈, R&B/힙합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휩쓸었다. 이어 핫 랩송 11위, 글로벌(미국 제외) 12위, 글로벌 200 16위, 핫 R&B/힙합 송 18위 등 여러 차트에 고르게 포진했다.
지민은 한국 아티스트로서 최초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OST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지민은 미국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과 NLE 초파(NLE Choppa)가 작업한 'Angel Pt.1'에 보컬로 참여했다. 그는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한껏 업그레이드시켰다.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하는 중독성 강한 곡인 'Angel Pt.1'은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이기도. 작품 속 압도적 액션과 어우러지며 관객에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 모두를 선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