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운이 '겨울 별자리를 함께 관측하고 싶은 남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2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한겨울 별자리를 함께 관측하고 싶은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해당 투표에서 하성운이 하트 1343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하성운은 지난 8일 팬덤 하늘의 탄생일을 기념해 새 디지털 싱글 '스노위 스타즈(Snowy Stars)'를 발매했다. '스노위 스타즈'는 기다림의 모든 순간에도 서로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하성운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고, 입대 전 녹음을 마쳤다. 지난해 10월 현역 입대한 하성운은 팬들에게 꾸준한 온기를 전하고자 이 곡을 미리 준비했다.
2위는 하트 956개를 획득한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차지했다. 다음으로 방탄소년단(BTS) 뷔가 3위를 기록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얼 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9일 12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돌'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5번째로 12억뷰 고지를 밟았다.
'아이돌'은 발매와 함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21위에 자리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 곡은 2022년 12월 기준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기도 했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을 주고 싶은 여자 가수는?',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을 주고 싶은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