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With You(위드 유)’가 2022년 최고의 명곡으로 더블크라운의 영예를 안았다.
지민의 OST ‘With You’가 1월 8일 마감된 글로벌 투표 사이트 다베메(Dabeme Pop)의 ‘TOP 100 KPOP 2022’에서 총 4,133,660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이는 드라마 OST뿐 아니라 2022년 발표된 모든 장르의 K팝 100곡 중에서 벌인 치열한 경합 끝에 거둔 괄목할만한 성과로 OST계를 뛰어넘는 명곡의 인기를 증명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또한 ‘With You’는 케이팝 팬들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 쿠키앱(Kooky App)에서 주관한 ‘2022 Fave Idol OST of 2022’에서도 지난 3일 마감 결과 1위에 등극했다.
쿠키앱은 보도를 통해 빌보드 핫트렌딩 차트 7주 1위와 발매 첫주만에 빌보드 디지털송 세일즈 1위를 차지한 ‘With You’의 대성공을 자세히 전하며 지민을 “K팝의 세대를 초월한 잇보이”라고 규정해 집중 조명했다.매체는 지민에 대해 “유동적이고 매혹적인 무브먼트와 순식간에 섹시미에서 청순미로 변모하는 능력, 무대의상과 곡의 분위기에 따라 스타일과 카리스마를 능수능란하게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무엇보다 목소리로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민은 음악계 어디에서도 찾기 힘든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남자 보컬에게는 매우 높은 음을 쉽게 낼 뿐더러 최고의 보컬리스트들도 탐내는 맑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며 어떤 장르에도 잘 어울리는 보컬 스타일에 대해 극찬, 끝으로 오는 13일 공개될 태양과의 협업곡 ‘Vibe(바이브)’에 대한 기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지민의 ‘With You’는 발매 260일 10시간만인 지난 10일 스포티파이 1억 9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OST 사상 가장 빠른 기록을 재경신하며 식지않는 인기로 여전히 승승장구 중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