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전시회가 서울 도심 한가운데서 개최되고 있어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창의적이고 화려한 특급이벤트를 “또 하나의 겨울이 찾아왔는데 당신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태형아 생일을 축하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공개했다.
서울에서 MZ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는 뷔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음악세계와 개성을 고스란히 담은 쇼케이스 형태의 전시회가 열리게 돼 도심 속 작은 태태랜드가 조성된다고 발표했다.
바이두뷔바는 2021년 뷔의 생일을 축하하며 신촌에서 진행된 태태존 이벤트에 뷔가 추운 겨울날씨에도 밤늦게 직접 방문해 인증샷을 남긴 추억을 되새기며 이 곳을 이벤트 장소로 정했다고 밝혔다.
야외 전시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대로변을 따라 영화를 사랑하고 연기자이기도 한 뷔의 발자취와 일상을 느낄 수 있는 사진들이 필름프레임형태로 구성됐다.
뷔의 사진으로 장식된 포토월이 설치돼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한껏 더 달굴 예정이다. 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따로 마련돼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특별히 제작된 대형 필름박스 내부는 방탄소년단 앨범 BE에서 착안해 뷔가 직접 선택한 벽지, 바이올린, 뷔의 사진액자가 뷔의 취향이 담긴 빈티지 조형물과 카메라 레코드플레이어, 책, 케이크 등으로 꾸며졌다.
필름박스 외부에는 뷔의 데뷔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과 함께 팬들이 뷔에게 뜨거운 사랑과 응원으로 생일을 축하하는 글들이 각국의 언어로 적혀있어 감동을 선사한다.
신촌 간선도로를 따라 신촌 밤거리를 환하게 밝힐 조명테마 전시회도 열린다. 전시물은 뷔를 상징하는 “얼굴은 명화, 성격은 동화, 인생은 영화” 콘셉트로 뷔의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구성된다.
또 뷔의 생일화보집 콘셉트인 19세기 영국신사를 본 따서 만든 높이 3M의 거대한 생일 인형이 설치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바이두뷔바는 전국 전역의 지하철을 커버하는 1만 7199개의 생일광고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 36개의 대형옥외광고, 홍대빌딩 전체에 랩핑광고, 한국 N0.1 멀티플렉스 영화관 체인 CGV 총 323개 스크린 전체에 뷔의 생일광고를 진행해 K팝 최대팬클럽 파워를 뽐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