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달성된 글로벌 플랫폼들의 다양한 생일 축하 서포트가 이어지며 축제의 빛을 더했다.


진이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진행한 명동 생일 광고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득표율 92.32%로 완표에 가까운 1위를 차지하며, 서울 명동 레드아이 전광판에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6일간 생일 광고가 송출된다.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명동 레드아이 전광판 광고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명동의 중심인 '롯데백화점' 바로 앞 명동길 입구에 위치한 레드아이 전광판 광고는 진의 다채로운 매력과 수려한 모습을 담아 팬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아이돌차트'에서는 미션달성 보상으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아이돌차트 메인 및 주요 페이지에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배너와 서대문과 명동의 대형 옥외 전광판에 일주일간 축하 영상이 송출된다.

지난 한달간 진행된 팬플러스 12월 생일·기념일 연예인 팬 투표에서 진은 42억표라는 높은 득표수로 2위를 차지했다. 이에 12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강남역(신분당선) 3번출구에서 대형 조명 광고가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에서는 팬들이 진의 생일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팬앤스타' 애즈닷 코너는 팬들이 직접 생일 광고 서포트를 오픈하고 달성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팬들의 뜨거운 참여로 달성된 다양한 프로젝트 중 첫번째로 진의 모습이 담긴 서울버스 273번 버스 광고가 진행된다. 버스는 홍대, 신촌, 종로, 대학로 등 서울의 유명 대학들이 있는 도시를 순회하며 11월 28일부터 12월 27일까지 한달 동안 진의 생일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 두번째 프로젝트로 지하철 2호선 강남역 맥스 비젼 광고가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일주일간 1일 약120회 송출될 예정이다.



세번째로 지난 10월 오픈된 전광판 프로젝트를 달성해 합정역 6호선 대합실, 강남구청역 7호선 대합실, 건대입구역 7호선 CM보드에서 진의 생일 축하영상을 만나 볼 수 있다.



지하철 맥스비젼 광고와 CM보드는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장소에 설치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월드와이드 핸섬 진의 눈부신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다.



해외뿐 아니라 국내 서울 곳곳에 진행되는 진의 생일 축하 광고는 'Happy Jin Day'를 기다리는 팬들의 행복과 설레임을 배가시켰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