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마법 같은 '황금 보컬'로 전세계 리스너들을 홀렸다.
정국은 지난 20일(한국 시간) 오후 2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 'Dreamers'(드리머스)를 전세계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했다.
정국은 'Dreamers'의 도입부에서 꿈결 같이 부드러운 음색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가사를 진솔하게 풀어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깊은 여운을 안겼다.
이어서 정국은 점점 경쾌하게 고조되는 멜로디 위에 특유의 시원 청량한 보이스를 녹여냈고 열기와 에너지로 가득한 월드컵 축제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끼게 하며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또 정국은 급격히 전환된 강렬하고 빠른 비트에 맞춰 가사 하나하나를 비장하고 파워 있는 보컬로 뇌리 꽂히듯 노래하며 강한 중독성과 짜릿한 쾌감을 안겼다.
'Dreamers'의 말미에 다다르자 정국은 찬란한 긍정적 가능성과 희망찬 기운을 목소리 하나로 전달하며 웅장한 울림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정국은 마치 한편의 뮤지컬이 눈 앞에 펼쳐지듯 드라마틱한 서사를 가창하며 폭 넓은 감성 스펙트럼과 디테일한 표현력 등으로 모든 순간을 킬링 파트로 만드는 역량을 아낌 없이 발휘했다.
정국은 어떠한 이질감도 느낄 수 없는 완벽한 장르 소화력과 수준급 영어 발음도 자랑했다.
당일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의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콜롬비아 실시간 검색 트렌드 1위에 랭크되며 막강한 글로벌 명성을 빛냈다.
정국은 베트남, 칠레, 영국, 스위스, 인도 구글 실시간 검색 트렌드 2위, 5위, 6위, 6위, 8위에도 각각 이름을 올렸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서는 '#DreamersbyJungkook, '#DreamersOutNow', '#Dreamers2022', '#DreamerFifa2022' 등 정국 관련 키워드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 2위, 3위, 4위와 총 115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전 세계 폭발적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더불어 트위터에서 'jungkook'은 1시간도 안 되어 120만 언급량을 돌파했다.
이를 접한 국내 팬들은 "정국이 보컬은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만드는 거 같음" "진짜 dreamer같은 보컬톤으로 부른게 천재같아" "리스너들을 꿈 같이 홀려ㅜ 처음부터 끝까지 킬링 파트"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JK-pop" "본인도 다재다능한데 목소리까지 팔색조 같아..파트 나올 때마다 새롭게 들려" "어떤 장르든 이질감 들지 않게 표현하는 보컬 실력을 갖췄어" "정국이 진짜 곡해석을 너무 잘함...전하고 싶은 걸 자신의 보컬에 완전히 녹여 부르는 게 너무 너무 천재 아티스트야" "너무 힐링되고…그 진실된 정구기 목소리의 울림이 너무너무 조타…" "정국이 보컬의 한계는 역시 없구나 중독성까지 오짐" "우리 정국이는 정말 장르를 뛰어넘으세여" "정국이 목소리 진짜 국보급이야 가슴 벅차 오른다ㅜ" "최고의 아티스트 정국은 리스펙하단 걸 다시 증명" 등 열띤 극찬과 호응을 쏟아내기도 했다.
지난 20일 정국은 역대 K팝 가수이자 아이돌 멤버 '최초'로 월드컵 개막식에 올라 'Dreamers' 무대를 환상적인 레전드급 라이브 퍼포먼스로 꾸며 전세계에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한편, 정국은 오는 22일 오후 2시 FIF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Dreamers' 뮤직비디오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