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2022 APAN STAR AWARDS'가 시청자 투표에서 1위를 차지 했다.

에이판 스타 어워즈 사무국은 "9월 5일부터 25일까지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 부문 'OST상'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고 이번 투표는 시청자가 직접 수상자를 선택하며 '아이돌챔프' 앱을 통하여 투표가 이루어졌으며 임영웅은 쟁쟁한 아이돌 스타를 제치고 득표율 55.8%로 1위를 차지하여 그의 위상을 다시한번 실감케 했다.

각 부문은 2021년 3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지상파, 케이블, OTT 등 전 플랫폼에서 상영한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자체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후보를 선정하였으며 올해는 높아진 K드라마의 세계적인 위상과 인기를 반영해 '남자 배우 인기상', '여자 배우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 'OST상' 총 4개의 부문을 신설했다.

‘OST상’에는 Seventeen 도겸(스물다섯 스물하나), 멜로망스(사내맞선), BTS 뷔(그 해 우리는), 강다니엘(너와 나의 경찰수업), 원슈타인(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무진(사내맞선), 임영웅(신사와 아가씨), BTS 지민X하성운(우리들의 블루스), TWICE 지효(스물다섯 스물하나), NCT 태일(스물다섯 스물하나)이 올해 가장 사랑받은 OST 음악을 두고 경쟁을 펼쳐 임영웅이 득표율 55.8%를 기록 하면서 1위를 차지 한것이다.

한편 2022 APAN STAR AWARDS'는 29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나우를 통해 생중계되며 30일 자정 tvN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