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디아이콘'(DICON) 화보집이 베스트셀러와 인기 상품 1위에 오르며 '정국 효과'의 막강한 위력을 과시했다.
지난 4일(한국시간) 오후 2시 G마켓, 예스 24, 알라딘, 교보문구, 다날엔터, 케이타운, 고분샤(일본), 케이타운포유(글로벌, 중국)에서 방탄소년단 디아이콘 '디페스타' 스페셜 화보집의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특히 이 중 멤버 정국의 디아이콘 개인 화보집은 당일 오후 3시 경 G마켓 '전체' 상품 베스트셀러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또 당일 오후 4시, 5시에도 G마켓 전체 베스트셀러 상품 1위에 장시간 머무는 뜨거운 흥행 인기를 보였다.
더불어 정국의 디아이콘 화보집은 도서음반/e교육 G마켓 베스트, 디아이콘MNC 미니샵에서 베스트 아이템 등 이름을 올리며 해당 플랫폼에서 강력한 인기 고공 행진을 달렸다.또한 정국의 디아이콘 화보집은 예스 24와 알라딘에서 인기 상품 1위에 오르며 '정국 파워'를 실감케 했고 장기 흥행을 예고했다.
이에 일부 팬들은 "역시 정국 효과" "품절될까봐 냉큼삼" "잡지 표지 비주얼보니 딱 베스트셀러감" "정국이 보니까 구매욕 무한 상승" "정국이 정국했어" 등 다양한 반응도 나타냈다.
디아이콘 '디페스타' 스페셜 화보집 커버에서 정국은 보는 이들을 단순에 홀릴 마성의 눈빛부터 부드러운 카리스마, 그리고 한 폭의 예술 같은 이목구비의 조각상 같은 비주얼을 뽐내며 시선을 강탈했다.앞서 2020년 발행된 정국의 디아이콘 에디션 커버 화보집은 국내외에서 개인 멤버 중 판매량 1위에 오르는 눈부신 이력을 보여준 바 있다.
정국의 디아이콘 에디션 커버 화보집은 G마켓과 일본 라쿠텐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 G마켓 글로벌의 미국, 캐나다, 호주, 독일, 싱가포르, 태국 및 마카오 등에서 방탄소년단 개인 멤버 중 가장 높은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21년 지큐 코리아(GQ Korea)와 보그 코리아(Vogue Korea)에서 발행한 방탄소년단 스페셜 에디션에서 정국의 GQ 단독 커버 매거진은 단체 및 개인 중 예스 24, 알라딘, 교보문고 G마켓, 케이타운포유 등 5대 주요 플랫폼에서 '최초'로 모두 품절되는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고 특히나 알라딘, 케이타운포유에서는 2차 품절을 나타냈다.
정국의 GQ 단독 커버 매거진은 판매 첫날부터 동남아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 '쇼피' 필리핀에서 방탄소년단 단체와 멤버 커버 매거진 중 가장 먼저 품절되었고 아마존 재팬에서도 멤버 개인 커버 중에서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 압도적 판매량으로 '정국 효과'의 초강력 파급력과 영향력을 제대로 보여준 바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