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며 한국 솔로가수로서의 최초, 역대 최장, 유일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매주 트위터를 통해 발표하고 있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 차트에 진의 솔로곡 '유어스(Yours)'와 '슈퍼참치'가 각각 4위, 5위에 올랐다.


특유의 아름답고도 감미로운 음색으로 '실버보이스', '크리스탈 보이스'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진은 'Yours'와 '슈퍼참치'를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연속 28주, 24주동안 차트인 시키며 글로벌 솔로이스트로서의 강력한 저력을 과시했다.

이로서 진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 최초로, 역대 최장기간, 유일하게 두 곡을 차트인 시킨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tvN에서 방영한 '지리산'의 메인 OST곡인 'Yours(유어스)'는 신비롭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몽환적이면서도 애절한 진의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드라마의 서사를 확장시켰다.

'Yours'는 글로벌 음원 검색 사이트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 2위륵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K팝 솔로곡으로서는 최고 기록이다.

생일을 맞이해 공개한 '슈퍼참치'는 진이 직접 작곡, 작사한 곡으로 죽동성 짙은 비트와 쾌활하고 독특한 멜로디, 앙증맞고 귀여운 안무로 전 세계 곳곳에서 챌린지를 불러일으키며 신드롬을 세우기도 했다.

안정적이고 단단하고도 파워풀한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감성 표현력, 완성도 높은 보컬 스킬로 전 세계 리스너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진에 대한 기대가 높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