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With You'가 2주 연속 인도 차트를 강타하며 한국 OST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지민의 ‘With You’는 5월 11일 발표된 인도 'IMI 인터내셔널 톱 20 싱글 차트(IMI International Top 20 Singles Chart)'에서 11위에 랭크.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는 발매 첫 주 5위에 이은 11위 기록으로, 1, 2주차 IMI차트에서 모두 역대 한국 드라마 OST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인구 대국인 인도 현지에서 지민의 높은 인기와 화제성을 또 다시 입증했다.인도 음악 시장을 대표하는 첫 공식 차트인 'IMI 인터내셔널 톱 20 싱글 차트'는 전 세계적인 음악 플랫폼인 애플뮤직(Apple Music), 스포티파이(Spotify),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의 오디오 스트림, 비디오 스트림, RBT 판매 및 음반 판매를 기반으로 순위를 산정하는 차트이며 지민의 ‘With You’가 2주 연속 한국 OST 사상 최고 순위로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민의 ‘With You’는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한국 OST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특히, 일요일 오후 11시 발매라는 불리한 조건에 풀 반영이 아닌 4일 10시간 집계만으로 빌보드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기록한 지민의 ‘With You’는 5월 5일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 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를 넘어선 최초의 아티스트가 되어 그룹과 개인을 포함한 최초이자 최고 기록을 세웠다.
3위는 싸이의 '댓댓'이 올랐으며 방탄소년단을 넘어 한국 솔로 가수중에서 최고의 성적으로 글로벌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