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엔하이픈의 성훈이 ‘스포츠 웨어가 잘 어울리는 운동돌’을 뽑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2주간 ‘스포츠 웨어가 잘 어울리는 운동돌’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뛰어난 운동 실력으로 다져진 독보적인 피지컬로 스포츠 웨어가 찰떡같이 어울리는 ‘운동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4세대 보이그룹 대표주자’ 엔하이픈의 성훈이 총 57.60%의 득표율로 ‘스포츠 웨어가 잘 어울리는 운동돌’ 1위를 차지했다.
그룹 엔하이픈의 성훈은 귀공자 같은 눈부신 비주얼과 탄탄한 실력으로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멤버이다.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이라는 독특하고도 화려한 경력을 지닌 성훈은 어린 시절부터 약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운동선수로 활동해온 만큼 운동 능력치 또한 독보적이다.타고난 재능과 근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한 성훈은 트리플 악셀과 같은 각종 고난도 기술과 예술성이 돋보이는 프로그램들을 유려하게 선보이며 ‘피겨 유망주’로 자리매김했다.
2014 종합선수권 주니어 부문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으며 국제 대회 중 하나인 ‘아시안 오픈 피겨스케이팅 트로피’ 주니어 부문 은메달을 2년 연속 거머쥐는 등 다수의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동안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하면서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병행했을 정도로 성훈은 재능뿐 아니라 체력과 끈기를 지닌 엄청난 노력파이기도 하다.성훈은 피겨 스케이팅 선수 출신답게 긴 팔다리와 넓은 어깨, 작은 얼굴의 환상적인 명품 비율과 피지컬을 지녔다.
타고난 우월한 골격에 감각적인 패션 센스까지 겸비한 성훈은 그룹 내에서 옷을 잘 입는 멤버 중 하나로도 꼽히는데 특히 스포티한 트레이닝복을 즐겨 입으며 이를 힙하고도 센스 있게 소화해 팬심을 저격하곤 한다.
무대에서는 피겨 스케이팅으로 다져진 파워풀하고 박력있는 춤선과 뛰어난 표현력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지난해 KBS 2TV ‘뮤직뱅크’의 고정 MC로 발탁된 성훈은 유쾌한 에너지가 넘치는 깔끔한 진행 실력으로 프로그램을 훌륭하게 이끌며 차세대 MC 꿈나무로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공동 MC와의 찰떡 호흡으로 ‘2021 KBS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한편 성훈이 속한 엔하이픈은 데뷔와 동시에 막강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며 각종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 셀러에 등극하였으며 1월에 공개된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일본 오리콘 차트 및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로 눈부신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성훈에 이어 그룹 CIX의 배진영이 37.3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마치 순정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미소년 비주얼과 그에 대비되는 탄탄한 피지컬을 자랑하는 배진영은 스키와 스케이트를 즐기는 만능 스포츠맨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위아이의 김요한, 원호가 각각 3,4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