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범수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가창했다.
14일 TOON STUDIO는 "김범수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희연(希戀)'이 오는 16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희연(希戀)'은 바랄 '희', 연인 '연' 자를 더한 단어로, 짝사랑이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을 바라는 남자의 심리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화려하고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를 기반으로 드럼(신석철), 베이스(최훈), 기타(정재필), 피아노(양정승) 등 최고의 연주자들의 파워풀하고 섬세한 연주를 더해 커다란 스케일의 마이너 발라드(Minor Ballad) 장르를 완성했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인 김범수의 진한 감성과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김범수의 목소리가 이번엔 '희연(希戀)'으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전해줄 예정이다.
김범수는 '금혼령' 속 남자 주인공 이헌이 시간이 지날수록 여자 주인공 소랑을 사랑하게 되고, 소랑의 거짓말이 탄로가 나게 되면 자신에게서 달아나버릴까 두려운 마음을 진심어리게 노래했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각색해 2019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한 웹툰이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앞서 김종국, 한동근, 이소정, 양지은, 정동하, 에일리가 참여한 '금혼령' 컬래버레이션 음원은 이번 김범수의 참여로 더욱 특별한 황금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김범수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희연(希戀)'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