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부른 tvN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유어스)’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거침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첫 OST 솔로곡인 ‘Yours’는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톱 50(Spotify Viral Top 50 Japan)에 1위로 데뷔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2월 8일 기준 71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강력한 음원 파급력을 입증했다.
진의 ‘Yours’는 일본 뿐만 아니라 한국 OST 최초로 ‘파나마 스포티파이 바이럴 톱 50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각국의 ‘스포티파이 바이럴 톱 50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석권하는 글로벌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Yours’는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50’차트에서 71일째(2월 8일 기준) 장기간 차트인을 기록함으로써 방탄소년단 역대 솔로곡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 차트 6위로 데뷔한 ‘Yours’는 2월 8일 현재 94일째 차트인을 작성해 그 뜨거운 인기와 파워를 증명했다.
미국 연예 매채 올케이팝(allkpop)은 ‘스포티파이 코리아에서 50위 안에 가장 오랫동안 머무른 방탄소년단 솔로곡을 기록한 진의 “Yours”’란 제목의 기사에서 ‘진의 “Yours’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국 OST일 뿐만 아니라 무결점 보컬 실력과 뛰어난 아름다운 목소리로 진은 스스로 훌륭한 OST 가수임을 증명했다‘며 솔로 가수로서의 진의 뛰어난 역량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인도 매체 ’핑크빌라‘(PINKVILLA) 또한 ’방탄소년단 진의 OST ‘Yours’는 아미에게 선사한 아름다운 선물임과 동시에 가요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계속 세우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매체 ’Clout News’ 역시 ‘방탄소년단 진의 ’Yours’이 위대한 성공을 거둔 첫 번째 한국 노래‘라는 기사를 통해 ”진의 한국 솔로곡인 ’Yours’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에서 놀랄 만큼 성공적인 한국 솔로곡이며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OST가 됐다“며 진이 이룬 성과에 대해 언급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