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튜디오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3화에 김소진이 첫 등장하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악의 정점에 선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치열하게 들여다봐야만 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심리 수사 극으로 극 중 김소진은 범죄자를 쫓는 기동수사대 팀장으로 , 언제나 중심을 잃지 않고 사건과 사람을 바라보는 윤태구 역을 맡았다.
그동안 ‘모가디슈’, ‘더 킹’, ‘남산의 부장들’, ‘마약왕’ 등 주로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왔던 김소진의 첫 주연 드라마라는 점에서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다. 매번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김소진답게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모가디슈’에서 보여주었던 차분한 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강인함과 예리함으로 범죄자를 제압하는 김소진을 만나 볼 수 있다 .
지난 21일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3화 ‘창의동 주택가 토막 살인 사건’ 수사 보고 장면에서 강단 있는 모습으로 첫 등장하여 극 중 윤태구의 캐릭터를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특히 범죄행동분석팀과의 첫 만남과 수사 과정에서 유독 송하영(김남길 분)에게 삐딱하고, 냉소적인 말투로 대화를 이어나가, 과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인연이 있었는지에 대한 의문을 남겼다. 그와 동시에 윤태구의 대사를 통해 그녀가 일을 대하는 태도와 책임감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4화에서 본격적으로 범죄행동분석팀과 함께 잠복수사를 하거나 증거를 찾기 위해 하수로를 파내는 등 일에 있어서는 개인의 감정보다는 사건과 범인에 집중하는 냉철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 추후 범죄행동분석팀과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며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매 작품마다 맡은 배역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하는 김소진은 이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윤태구 역 또한 연기하기에 앞서 정확한 캐릭터 분석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형사라는 직업을 계속해 나가기 위한 원동력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실무자의 조언을 구하고자 제주도에 계신 전직 형사를 찾아가는 등 윤태구가 되기 위해 열의를 다하였다 . 이렇듯 이 직업에 대한 가치가 작품을 통해서 진정성 있게 다가가기 위한 치열한 분석과 노력을 했다는 점에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한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매주 금, 토 오후 10시 방송된다.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