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가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 '최초'라는 음원 기록을 달성하며 막강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글로벌 음원 검색 어플 샤잠(Shazam)에서 정국의 자작곡이자 솔로곡인 'Still With You'가 최근 70만 샤잠을 넘어서는 섰다.또 'Still With You'는 샤잠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으로는 '최초' 70만 이상 샤잠을 돌파하며 '최다' 샤잠 1위의 신기록을 경신하는 독보적인 음원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 22일 'Still With You'는 글로벌 K팝 Top 200차트에서 4위를 차지했고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고 순위로 랭크되는 쾌거를 보여줬다.
정국은 앞서 샤잠에서 'Still With You'와 'Euphoria'(유포리아) 솔로 2곡으로 한국 남자 아이돌 '최초' 60만 샤잠을 달성하기도 했다.
'Euphoria' 는 'Still With You'에 이어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 '최다' 샤잠 2위를 기록하고 있어 해당 플랫폼에서 정국은 솔로 2곡으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Still With You'는 정국이 2020년 사운드클라우드에 'Still With You by JK of BTS' 라는 제목으로 무료 발매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감미로우면서 호소력 짙은 보이스, 사무치게 애절한 특유의 감성 등이 조화를 이루며 식지 않는 인기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