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디지털 앨범 'SKZ2021'을 발표하고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23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의 새 프로젝트인 디지털 앨범 'SKZ2021' 발표 소식과 함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오픈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앨범 'SKZ2021'에는 올해 10월 일본 싱글 2집 'Scars / 소리꾼 -Japanese ver.-' 타이틀곡 'Scars'(스칼스)의 한국어 버전을 포함해 ‘Awaken'(어웨이큰), '3rd Eye(서드 아이), '0325', '잠깐의 고요' 등 그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기존 앨범 수록곡들 그리고 'Mixtape#1-5'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믹스테이프 시리즈까지 총 14곡이 담긴다.
타이틀곡 'Scars (Korean Ver.)'에는 스트레이 키즈가 지금까지 거듭해 온 노력과 경험의 과정 속 흘린 눈물, 땀 그 모든 것을 '상처'에 빗대어 메시지를 녹여냈다. 앞서 'Scars' 원곡은 음원 선공개일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고, 스트레이 키즈는 '큰 꿈을 위해서라면 더 깊은 상처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단단한 각오를 한국어로도 노래하고 국내 팬들에게 특별한 울림을 선사한다.
이들은 기존 앨범 수록곡들을 재녹음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음악적 완성도를 덧칠했다. 여기에 2018년 3월 데뷔 앨범 'I am NOT'(아이 엠 낫)을 시작으로 2019년 12월 미니 'Clé : LEVANTER'(클레 : 레반터)까지 다섯 장의 앨범에 걸쳐 발표한 믹스테이프 시리즈 곡들을 오리지널 제목으로 수록했다. 또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를 필두로 멤버 전원이 신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려 '자체 프로듀싱' 그룹의 역량을 자랑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디지털 앨범 'SKZ2021'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