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2021AAA’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2일 진행된 ‘2021AsiaArtist ‘2021AsiaArtist Awards’(이하 ‘2021 AAA’) 시상식에서는 임영웅이 올해의 트로트 대상을 받으며 총 4관왕에 올랐다.
이날 임영웅은 100% 팬투표로 진행되는 RET 인기상과 U+아이돌Live 인기상을 비롯해 베스트OST상과 올해의 트로트 대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애를 안았다.임영웅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참석만 해도 행복할 텐데 상을 4개나 받아서 행복하다”라며 “이렇게 상을 4개나 받 게 해준 ‘영웅시대’(팬클럽) 가족 여러분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저보다 전통가요를 위해 노력하고 헌신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그분들을 대신해 받은 거라고 생각하겠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임영웅은 지난해 진행된 ‘2020 AAA’에서도 올해의 트로트 대상을 비롯해 3관왕에 오른 바 있다. 올해에는 ‘2021 AAA’ 4관왕에 오르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1억3000만뷰를 돌파했다.
그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어느 날 문득’,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2020 트롯어워즈’,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미운사랑’, ‘바램' 커버 콘텐츠’, ‘두주먹’, ‘보라빛 엽서’, ‘계단말고엘리베이터’, ‘뭣이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 ‘바보 같지만’, ‘소나기’를 비롯해 TV조선에 게재된 영상 ‘울면서 후회하네’, ‘보라빛 엽서’까지 모두 21개의 천만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9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