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한국 유튜브에서 '최다' 검색된 남자 아이돌 1위에 오르며 '소셜 제왕'의 위엄을 떨쳤다.
최근 미국 매체 'allkpop'(올케이팝)은 방탄소년단 정국이 2021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돌 멤버 10인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해당 한국 유튜브 검색 1위의 기록은 정국이 한국 네티즌들의 사랑을 얼마나 많이 받고 있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평가했다.정국은 또한 한국에서 3년 동안 가장 사랑 받은 K팝 아이돌 1위에도 선정된 바 있다고 덧붙이며 한국에서의 강력한 인기를 강조했다.
또 매체는 궁극의 'SNS 제왕'과 '월드와이드 잇 보이'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방탄소년단 정국은 전세계 유튜브에서 2016년부터 2020년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정국이 유튜브에서 개인 계정 없이 1위를 차지한 것이라고 매체는 말하며 해당 플랫폼에서의 엄청난 인기에 대해 감탄했다.더불어 베트남 매체 '테타오반호아'(Thethaovanhoa)은 '방탄소년단 정국,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K팝 남자 아이돌' 이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보도했다.
'thethaovanhoa' 또한 정국은 전세계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기록을 '5년 연속' 보유하고 있다고 말하며 '소셜 미디어 제왕' 이라는 타이틀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물로 정국을 소개했다.
이어 최근에 정국은 2021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그룹 멤버들 중 1위에 올랐고 이는 한국에서 1순위인 인기를 입증했다고 게재했다.
정국은 2021년 상반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에도 오른 바 있다.
정국은 유튜브 외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도 #jungkook으로 전세계 개인 인물 해시태그 조회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이용자 수를 보유한 세계 주요 동영상 플랫폼을 휩쓸며 범접불가한 초강력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했다.
한편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트위터에서는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텀블러에서 3년 연속(2018~2020년) K팝 스타 1위 등 각종 소셜 미디어의 왕좌를 장악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