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요정'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역대 한국 솔로 오디오 중 최다 '좋아요'를 기록하는 파워를 과시했다.
정국은 지난 10월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을 공개했고 11일 만에 350만 '좋아요'를 돌파했다.이에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BTS 정국의 커버 'Falling'이 350만 '좋아요'를 넘어서며 유튜브에서 역대 최다 '좋아요'를 얻은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로 기록을 연장했다고 주목해 보도했다.
매체는 정국의 'Falling' 커버가 계속해서 청취자들을 매료시키며 2주째 유튜브에서 엄청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하며 11일 만에 350만이라는 엄청난 수의 좋아요를 기록하면서 한국 솔로이스트에 의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오디오가 되었으며 이는 팬들 뿐만 아니라 비(非)팬들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적인 실질적 인기를 증명해 보인 것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Falling' 커버는 음악 프로듀서, 레이블, 연예인, 그리고 전세계 매체로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았고 프로모션 없는 서프라이즈 커버가 라디오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정국의 세계적인 영향력과 인기, 그리고 그가 최고의 보컬이라는 증거라고 평가했다.또 매체는 '3년 연속'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정국이 '글로벌 아이콘', 'Worldwide IT Boy'의 명성은 물론 보컬로서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도 평하며 유튜브에서 정국 보컬의 명성 또한 높다고 강조했다.
정국의 'Falling'은 공개 이후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최다 '좋아요' 240만을 얻은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영상이자 24시간 이내 '최다' 조회수 900만, '최다' 댓글 26만 4천을 얻은 오디오 커버라는 역대 신기록을 달성해 유럽의 빌보드라고도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에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Falling' 커버는 유튜브에서 '3일 만에' 300만 '좋아요'를 돌파하는 인기도 보여줬다.
정국의 'Falling'은 공개된 지 4일 9시간 만에 1500만뷰, 11일 6시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했고 이는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 영상으로 '최단' 시간이라는 압도적인 기록이다.
특히 정국의 'Falling' 커버는 뮤직비디오나 퍼포먼스, 스토리가 담긴 화려한 영상들과는 달리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으로,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도 4일부터 12일까지 9일 연속으로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뮤직 카테고리) 톱5위 안에 랭크되는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한편, 정국의 'Falling' 커버는 15일 기준 유튜브에서 2271만뷰, 355만 '좋아요'를 넘어섰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