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엄마의 노래’ 무대 영상이 6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7월 31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영웅 [엄마의노래] 사랑의콜센타’ 영상이 600만 뷰를 달성했다. 해당 영상은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여름특집 ‘TOP6 vs 여신6’ 대결 중 임영웅의 ‘엄마의 노래’ 무대가 담겼다.이날 임영웅은 ‘감성 장인’답게 감성을 풀코스로 장착해 눈길을 모았다. 100점 달성을 위해 완벽한 무대를 꾸민 그는 박수 갈채를 받았다.

임영웅의 노래를 들은 참가자들은 입을 모아 “목소리가 따뜻하다”, “핫팩같다” 등의 찬사를 보냈다. 그의 감동적인 목소리에 이찬원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임영웅이 부른 '엄마의 노래’는 유튜브 공개 일주일여 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해당 곡은 가수 금잔디의 곡으로 아련한 어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맛나고 좋은건 아니 아니, 딸래미 아들래미 키우시며 까맣게 타버린 눈물에 그 세월들을 어떻게 말로 다 할까요”, “고왔던 봄처녀를 무심히 데리고 간 그 세월이 너무 미워요”등의 가사로 이루어진 ‘엄마의 노래’는 임영웅의 애절한 보이스가 더해져 눈물샘을 자극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이날 124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570개가 넘는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돼 있다. 임영웅과 팬들의 활발한 소통 창구이기도 하다.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24일 기준 18만 3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0월 24일 총 조회수 10억 7000만 뷰를 달성했다.

임영웅은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임영웅 노래에 힘입어 신사와 아가씨 시청율이 고공 행진중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멜론, 지니, 바이브, 벅스,카카오뮤직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막강 히어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임영웅은 국내외 모든 가수들이 겨루는 멜론 TOP100 1위에 데뷔 후 처음으로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또한 멜론 OST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중이다.

해당 곡은 지난 20일 발표된 가온차트 42주차(2021년 10월 10일~2021년 10월 16일) 디지털 차트, 다운로드 차트, BGM 차트, 컬러링 차트,벨소리차트 에 1위로 진입하며 5관왕을 차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