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삼성 갤럭시 Z 플립3 사진이 공개되자 핀란드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가장 많이 언급된 트위터 상위 5위’에 삼성 갤럭시 Z 플립3에 2위를 기록해 유럽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8일 삼성핀란드 공식 트위터 계정은 방탄소년단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Z 플립3와 갤럭시 Z 폴더3의 멤버별 화보 사진을 게재했다.
유리테이블 위에 기대 갤럭시 Z 플립3으로 여유로운 표정으로 셀카를 찍는 사진과 셀카로 탄생한 뷔의 조각 같은 얼굴이 담겨진 두 장의 사진은 게재되자마자 핀란드 현지인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트위터에는 뷔에 대한 글이 넘쳐났다.핀란드의 트위터 분석 사이트 피날라(Pinnalla)는 삼성핀란드가 화보를 공개한 뒤 몇시간 후인 9일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가장 많은 트위터수를 기록한 상위 5위’ 인기 검색어를 분석해 발표했다.
뷔는 8시간동안 총 51만 2000여개의 트위터수를 기록해 상위 5위 검색어의 총 합의 35%를 차지, 55만 8000여개로 41.5%를 차지한 갤럭시 Z 플립3에 이어 두 번째 많은 언급량을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다른 모델인 갤럭시 Z 폴더3도 15만 5000여개 로 8.4%를 차지해 삼성 스마트폰과 뷔에게 쏟아진 핀란드인의 관심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리얼리티 여행 예능 프로그램인 본보야지 1과 2019년 윈터 패키지 촬영을 핀란드에서 진행해 핀란드와는 남다른 인연을 갖고 있으며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핀란드는 국민기업으로 불리던 노키아의 쇠락에도 여전히 6G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대표하는 통신강국이다. 삼성 스마트폰은 핀란드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의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기업인 삼성의 협업은 시너지 효과로 핀란드인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뷔는 글로벌한 인기를 바탕으로 ‘가장 비싼 광고모델 K팝 아이돌 4인’에 남자 아이돌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뷔가 핀란드에서 광고사진 두 장으로 화제의 중심에 서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삼성 제품의 홍보에도 일조하고 있다.
뷔는 최근 독일의 유명 매거진 브리기테가 시대를 대표하는 보이 밴드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하면서 가장 인기 많은 멤버로 언급해 화제가 돼 유럽에서도 막강한 네임브랜드의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