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정국이' 개인 방송이 '브이라이브'(V LIVE) 비디오 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인기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30일 정국은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정국이'라는 제목으로 개인 방송을 진행했고 전세계 아미들을 위한 즉석 라이브부터 깜짝 '방구석 콘서트'를 선사해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안겼다.이에 당시 '정국이' 개인 방송은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1000만 명을 넘어섰고 24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브이라이브 전세계 일간, 주간, 월간 비디오 차트 1위를 장악하는 폭발적인 인기를 나타냈다.
이러한 식을 줄 모르는 인기에 약 15일이 지난 14일 현재까지도 '정국이' 개인 방송은 브이라이브 전세계 월간 비디오 차트 1위에 오르는 막강한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최근 가온 차트에서 발표한 '소셜 차트 2.0'에 의하면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소셜 차트 2.0'은 각 소셜미디어 인기도 순위를 집계하여 발표한 차트로 가온 차트에 따르면 브이라이브 부분 방탄소년단의 채널에서 '정국이'가 최고 인기 트랙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정국은 브이라이브에서 역대 실시간 최다 동시 시청자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정국은 지난 3월 7일 'JK♥'라는 제목으로 진행한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에서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2211만 명 이상을 돌파, 역대 브이라이브 실시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초강력 인기를 보여줬다.이는 앞서 개인 방송 실시간 최다 시청자 수 1350만 명을 돌파한 2월 27일 정국의 개인 방송 'JK♥'의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으로 개인 방송 '절대 강자'의 위엄을 재증명했다.
특히 정국은 예고 없이 진행한 개인 방송에서 나타난 엄청난 실시간 시청자 수로 브이라이브도 평정하는 압도적인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정구기' 개인 방송은 현재 1650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