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부른 '비와 당신', '슬의생2'서 첫 공개
레트로풍 사운드 '비와 당신' 소화
가수 이무진 /사진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가수 이무진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첫 주자로 발탁됐다.

이무진이 부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첫 OST ‘비와 당신’이 오늘 18일 낮 12시 발매됐다. 이무진이 부른 ‘비와 당신’은 지난 17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 회에 삽입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무진은 원곡과는 달리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에 신디사이저를 접목시킨 레트로풍 사운드로 곡을 소화했으며 특히 직접 연주한 기타 솔로 구간으로 아티스트 이무진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가 이무진의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하고 노래한 ‘비와 당신’으로 시작한다.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해 독보적 목소리와 기타 연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이무진의 목소리가 드라마의 시청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사진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비와 당신’은 지난 2006년 개봉한 영화 ‘라디오 스타’에서 주연 배우 박중훈이 불러 큰 인기를 누렸던 곡으로 작곡팀 제인스(Jayins), Naiv가 편곡을 맡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됐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은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아로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등 과거의 곡들을 새로우면서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OST를 선보여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만큼 시즌2 OST 역시 어떤 곡들로 트랙리스트가 짜여질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