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 엄마로 열연을 펼친 배우 이일화가 유산균 브랜드 '황의보궁'과 손을 잡았다.

‘황의보궁’은 국내 최초로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YT1은 체내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하고, 에스트로겐 저하로 초래되는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준다.갱년기 증후군은 신체적·정신적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안면홍조, 손발저림, 우울증, 두근거림, 피로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는 노화로 여성호르몬의 활성이 저하되거나 결핍·불균형되며 나타난다. 대다수 여성은 이를 관리하기보다는 참고 견디는 방법을 택한다.

YT1은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등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험결과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와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인 ‘멘콜지수(MENQOL)’도 모두 개선됐다.

황의보궁을 제조하는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이일화 유산균'으로 불리는 ‘황의보궁’은 선착순 500명에게 구매시 1개월분을 추가 증정함과 동시에 먼저 체험해 볼 수있는 무료체험분을 제공하고 있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불만족시 100% 환불까지 보장하는 책임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