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KCON:TACT 3' 밋앤그릿(Meet&Greet) MC를 맡는다.

하이라이트 이기광 /사진=어라운드어스



10일 하이라이트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 "이기광이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글로벌 K-컬처 페스티벌 'KCON:TACT 3'(이하 '케이콘택트3') 밋앤그릿(Meet&Greet) MC로 참여해 활약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케이콘택트3'는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 '케이콘' 개최 장소를 AR 기술로 구현해 K-POP 아티스트들과 함께 월드투어를 떠나는 콘셉트로, K-POP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2년부터 총 24회에 걸쳐 진행, 누적 오프라인 관객 110만 명을 모은 대표적 한류 컨벤션 행사 '케이콘'이 지난해부터는 온라인으로 확대, 디지털 플랫폼에서 두 차례 '케이콘택트'로 진행되며 K-POP 아티스트 60팀과 전 세계 845만 명의 K-컬처 팬들이 함께하는 새로운 장을 펼친 바 있다.

이기광이 MC로 발탁된 밋앤그릿(Meet&Greet)은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코너다. 아티스트와 팬들이 같이 디지털 콘텐츠에 참여하며 더욱 다양한 형식의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그간 아이돌 전문 예능 '아이돌 원더랜드' MC를 비롯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이기광은 안정적인 진행 능력과 센스 있는 입담을 바탕으로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십분 수행할 계획이다. 이기광 또한 K-POP 대표 주자인 하이라이트 멤버라는 점에서 남다른 공감 능력 역시 기대된다.

이기광은 지난해 전역 후 'OPAL이 빛나는 밤', '아이돌 원더랜드', '안싸우면 다행이야', '나의 판타집'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종횡무진 누비며 '믿고 보는' 예능 대세로 활약 중이다. 올해에는 '케이콘택트3' 밋앤그릿(Meet&Greet) 진행 및 하이라이트 완전체 컴백 등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예랑 기자 nora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