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아이 대현, 요한, 준서 /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그룹 위아이 석화, 동한, 용하 /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그룹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가 10월 5일 데뷔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위아이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IDENTITY : First Sight)'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 위아이 멤버들은 각기 다른 올블랙 스타일링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대현·요한·준서는 나른한 포즈를 통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했고, 석화·동한·용하는 무게감 있는 눈빛으로 보는 이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특히 앞서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도 3명씩 유닛을 이룬 바 있어 이들의 관계성에 어떤 메시지가 담겨있을지 궁금증이 모인다.

위아이는 대현, 동한, 용하, 요한, 석화, 준서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 팀명에는 '우리는 하나다. 하나 된 우리들만의 음악을 하겠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데뷔 앨범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에도 '첫눈에 우린 하나라는 것을 느꼈다'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처럼 위아이는 자신들만의 음악적 정체성으로 2020년 하반기 가요계를 뒤흔들 전망이다.

또 최근 공식 네이버 V LIVE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 Tok) 계정을 추가 오픈한 위아이는 앞으로 다양한 루트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