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TV텐 영상취재팀]


한 주간 가장 뜨거웠던 뉴스를 댓글로 알아보는 개그맨 황영진의 ‘텐아시아 댓글 뉴스’.

텐아시아 ‘댓글 뉴스’가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스트리밍 2억 돌파에 관한 네티즌의 반응을 살펴봤다.지민의 솔로곡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민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정규 2집 ‘윙즈(WINGS)’의 수록곡 ‘LIE’부터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헐(LOVE YOURSELF 承 Her)’의 인트로 ‘Serendipity’,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Serendipity(Full Length Edition)’로 2억 스트리밍을 넘기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스포티파이의 음원 스트리밍 조회 수는 해외 팬들의 음악적 취향과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큰 사랑을 받는 가운데 멤버들의 솔로곡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민의 솔로곡들은 최근 발표된 2020 영국 UK 공식 차트의 BTS 최다 스트리밍 40곡에 포함돼 있어 주목받았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모든 노래는 질리지 않고 오래 들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게 바로 지민 파워! 지민의 솔로 파워는 충분히 입증됐다고 봅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다음 솔로곡 기대하고 있어요!” “지민, 어떤 홍보도 없이 스포티파이 신기록 스밍 2억이라니…넘 대단!” “방탄소년단 지민! 넌 정말 아이돌력 은하계 최고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TV텐 영상취재팀 tenpla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