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아이콘 ‘죽겠다’/ 사진제공=YG

그룹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에 이어 ‘죽겠다’ 뮤직비디오로 1억뷰 돌파의 기쁨을 누렸다.

지난 8일 오후 8시 30분 기준, 아이콘 미니앨범 ‘NEW KIDS : CONTINUE’ 타이틀곡 ‘죽겠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섰다. ‘사랑을 했다’에 이어 억대뷰 달성에 성공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이로써 아이콘은 2억뷰 ‘사랑을 했다’와 1억뷰 ‘이별길’로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2편 보유하게 됐다.

지난해 1월 25일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6월 1일 1억뷰를 기록한 뒤, 11월 1일 2억뷰 신기록을 추가했다. 지난해 8월 2일 공개된 ‘죽겠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6개월여 만에 1억뷰를 넘어서며 값진 수확을 거뒀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에 특별 제작한 축하 포스터를 공개했다. 흑백으로 처리된 이미지에는 아이콘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거칠고 자유로운 매력이 담겼다.‘죽겠다’는 리더 비아이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탄생했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의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골반을 튕기거나 고개와 손가락을 옆으로 까딱이는 포인트 안무도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아이콘은 ‘죽겠다’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음원 사이트인 쿠거우 뮤직의 K팝 신곡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국내외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콘은 다음 달 미국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3월 13일, 오스틴 ‘Austin City Limits Live at the Moody Theater’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음악페스티벌 중 하나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참석해 ‘SXSW 코리아 스포트라이트’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