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제2회 더 서울 어워즈 스팟 영상/사진제공=더 서울어워즈

드라마·영화 통합 시상식 ‘제 2회 더 서울어워즈(THE SEOUL AWARDS’가 오는 10월 27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더 서울어워즈’는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더 서울어워즈’는 첫 회부터 K팝과 더불어 한류문화의 근간이 되는 드라마, 영화 장르를 중심으로 대중과 배우가 함께 호흡하는 국민의 축제로 호응을 얻었다. 이런 가운데 ‘제2회 더 서울어워즈’의 공식적인 첫 스팟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은 지난해 ‘더 서울어워즈’ 트로피를 수상한 배우들 모습으로 시작한다. 여기에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 웃고 속상하게 만드는 주인공은?”이라는 표어를 통해 ‘더 서울어워즈’ 만의 특별한 국민심사단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더 서울어워즈 국민심사단. 영화, 드라마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문구로 행사를 빛내줄 배우들과 국민심사단의 의미를 되새겼다.

‘더 서울어워즈’는 1회에 이어 2회에서도 국내 시상식 사상 처음으로 ‘국민심사단’을 구성해 수상자(작) 선정에 대중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국민심사단’은 각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식을 만드는 장치로, 본상 심사 때 전문심사단의 점수(70%)와 국민심사단의 점수(30%)를 합산해 시상한다. 뿐만 아니라 선정된 국민심사단 전원에게는 VIP 초대권을 발부해 시상식 당일 국민심사단 자격으로 참석할 수 있다.

‘더 서울어워즈’의 국민심사단은 대한민국의 영화, 드라마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직접 참여, 심사단이 될 수 있다. 응모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며, 더 서울어워즈 홈페이지(www.theseoulawards.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