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인턴기자]
SBS 드라마 ‘훈남정음’ OST part2 ‘너의 이름을 …’/사진제공=SBS

그룹 우주소녀 유연정이 SBS 드라마 ‘훈남정음’ OST의 두 번째 가창자로 나선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유연정이 부른 ‘훈남정음’ OST Part. 2 ‘너의 이름을 …’을 공개한다”고 알렸다우주소녀 메인보컬 유연정의 첫 번째 OST 발라드로 의미가 있는 ‘너의 이름을 …’은 세련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한다. 호소력 있는 보이스, 풍부한 스트링 라인, 김현아의 코러스와 어우러진 후렴구의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다.

이번 OST는 드라마의 메인 테마곡을 예정했다. SBS ‘너희들은 포위됐다’ ‘언니는 살아있다’, OCN ‘작은 신의 아이들’ 등의 하근영 음악 감독과 수지, 윤하, 수란, 폴포츠, 스틸하트, 송대관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음악을 펼친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 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이 참여했다.

유연정은 국민이 선택한 그룹 아이오아이 (I.O.I)의 메인 보컬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우주소녀에서 메인 보컬로 활약하며 KBS ‘7일의 왕비’ OST ‘눈부신 그대’, OCN ‘멜로홀릭’ 동명의 OST곡에 참여했다. 싱어송라이터 브라더수와 함께한 웹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2’ OST ‘서툰 고백’도 발표하며 호소력 짙은 보컬을 선보였다.유연정이 속해있는 우주소녀는 2016년 2월 ‘모모모’로 데뷔한 이후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해피’, ‘꿈꾸는 마음으로’ 등을 발표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드라마 ‘훈남정음’은 사랑을 거부하는 비연애주의자 ‘훈남'(남궁민)과 사랑을 꿈꾸지만 팍팍한 현실에 연애포기자가 된 ‘정음'(황정음)이 연애불능 회원들의 솔로 탈출을 도와주다가 사랑에 빠져버린 코믹 로맨스다.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유청희 인턴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