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한 연습생 98명 / 사진제공=CJ E&M 제공

Mnet ‘프로듀스101’ 시즌2가 종영한 지 두 달이 지났다. 그런데도 여전히 뜨겁다.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은 보이그룹 워너원을 비롯해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연습생들이 마침내 가수의 이름으로 대중 앞에 선다.

◆ 드디어 데뷔, 워너원
워너원 / 사진제공=’워너원 고’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이 오는 7일 데뷔 음반 ‘1X1=1(투 비 원)’을 내놓는다. 타이틀 곡 후보로 음원 일부가 선 공개된 ‘활활(Burn It Up)’과 ‘에너제틱(Energetic)’을 비롯해 7곡이 실린다. ‘에너제틱’은 음원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던 ‘프로듀스101’ 시즌2의 콘셉트 경연 곡 ‘네버(NEVER)’를 만든 펜타곤 후이가 작곡했다.

◆ 혼자서도 잘해요, 사무엘
사무엘 / 사진제공=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김사무엘이 활동명을 사무엘로 정하고 2일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이자 히트메이커 용감한형제가 데뷔 음반 ‘식스틴(SIXTEEN)’을 프로듀싱했다. 래퍼 창모,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가수 청하 등이 피처링 라인업으로 공개됐다.

◆ 엔플라잉 메인보컬로, 유회승
엔플라잉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유회승은 최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의 밴드 엔플라잉의 메인보컬로 합류했다. 2일 미니 음반 ‘더 리얼 :엔플라잉(THE REAL : N.Flying)’을 발표한다. 유회승 합류 후 첫 활동이다. 타이틀 곡은 ‘진짜가 나타났다’로, 엔플라잉의 유쾌한 매력이 담긴 티저 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 하나보다 좋은 둘
AA 정동수, 김남형 / 사진제공=에스하우

용국&시현 / 사진제공=춘엔터테인먼트

MXM 임영민, 김동현 / 사진제공=브랜뉴뮤직

에스하우 소속 정동수와 김남형이 듀오 AA로 데뷔한다. 2012년 5인조 보이그룹 오프로드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데 이어 두 번째 데뷔다. 오는 3일 디지털 싱글 ‘FLEX’를 내놓고 활동할 예정이다. 춘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 김용국과 김시현은 용국&시현이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31일 데뷔곡 ‘더.더.더.(the.the.the)’를 공개했다. 2018년 보이그룹으로 데뷔하기에 앞서 프로젝트 유닛으로 첫 걸음을 뗐다. 브랜뉴뮤직 소속 임영민과 김동현은 지난달 27일 데뷔 선 공개 싱글 ’굿데이(GOOD DAY)’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8월 중 정식 데뷔 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