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엑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가 겨울 앨범으로 한중 차트를 점령했다.

지난 19일 발매된 엑소의 2016 겨울 스페셜 앨범 ‘포 라이프(For Life)’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했다.또한 엑소는 이번 겨울 앨범의 타이틀 곡 ‘포 라이프’로 중국 유명 음악 차트인 샤미뮤직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수록곡 전곡이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발표된 지 3주 이내의 곡들로 구성된 샤미뮤직 신곡 차트에서도 ‘포 라이프’가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수록곡으로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 중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더불어 엑소의 2016 겨울 스페셜 앨범은 한 해 동안 변함 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발표, 평생 한 사람만 바라보겠다는 로맨틱한 가사가 돋보이는 R&B 팝 장르의 타이틀 곡 ‘포 라이프’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5곡으로 구성된 만큼, 한층 깊고 진해진 엑소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엑소는 2013년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미라클스 인 디셈버)’을 시작으로 2014년 겨울 시즌송 ‘디셈버, 2014(더 윈터스 테일)’, 2015년 겨울 스페셜 앨범 ‘싱포유’ 등 매 겨울마다 독보적 겨울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윈터송을 발표해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