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센스가 올랐다.
#이센스,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이센스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디 애넥도트(The Anecdote)’가 공개와 동시에 화제몰이에 나섰다.
27일 0시 공개된 이센스의 첫번째 앨범 ‘디 애넥도트’는 공개되자마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2위와 10위에 동시에 오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해당 앨범은 공개 이후 수 시간 동안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 2위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으며, 엠넷과 네이버 뮤직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또 차트 10위권 안에 앨범 수록곡 대여섯 곡을 줄세우기 시키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
이와 함께 사이먼디, 에픽하이 타블로, 박재범, 계범주, 범키, 딥플로우 등 많은 뮤지션들 역시 이센스의 앨범에 대한 트윗을 남기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또한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위원이자 리드머 편집장인 ‘강일권’ 평론가는 ‘디 애넥도트’의 사전 음악감상회에 참석한 이후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 랩, 가사 모든 부분에서 이미 높아진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앨범이었다”고 호평했다.
‘디 애넥도트’는 지난 9월에 발매되었던 싱글 ‘백 인 타임(Back In Time)’을 포함하여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예약판매된 ‘디 애넥도트’ 한정반은 예주요 음반 판매사이트들에서 주간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힙합 장르 앨범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으로 단 일주일 만에 1만 6,000장이 모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센스의 ‘디 애넥도트’는 지난 0시에 모든 음원사이트에 전곡의 음원이 공개됐으며, 27일 정오에 오프라인에서도 음반이 발매된다.
TEN COMMENTS, 오랜만이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비스츠앤네이티브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