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빅뱅이 주간차트와 일간차트를 동시에 석권하며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10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지니, 올레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디&탑의 ‘쩔어’도 다수의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8월 첫째주 빅뱅의 뜨거웠던 인기를 실감케 했다.이날 일간차트에서도 빅뱅은 올킬 행진을 이어갔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벅스, 엠넷, 몽키3, 네이버뮤직, 지니, 올레 등 7개 음원차트 1,2위, 소리바다에서 1,3위를 기록, 6일째 쌍끌이 행진을 이어나가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이러한 빅뱅의 차트 올킬 행진은 8월 연이은 음원 강자들의 신곡 공세에도 불구하고 이룬 기록이라 의미를 더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일 오후 2시 기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쩔어 뮤직비디오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828만 7551뷰, 645만 5780뷰를 기록, 도합 1474만 3331뷰를 기록하며 15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빅뱅은 지난 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로 팬들을 만났다. 먼저 빅뱅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무대를 선보였으며 감성이 넘치는 무대와 노래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진 ‘쩔어’ 무대에서는 지드래곤과 탑이 레드 수트를 차려 입고 화려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5년 만의 컴백 무대를 멋지게 장식했다.

빅뱅은 지난 9일 중국 난징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14일 중국 청두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