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로더
[텐아시아=박수정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로열로더가 올랐다.
# 게임과 음악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 ‘로열로더’‘로열로더’가 게임과 음악을 합친 이색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일 디앱스게임즈가 출시하는 캐주얼 전략 모바일 게임 ‘로열로더 for Kakao’가 바스코-씨잼이 부른 ‘로열로더’ 음원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됐다.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아 온 ‘로열로더’는 음원의 경우, 바스코 버전과 씨잼 버전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로열로더’는 ‘왕도의 길을 걷는 자’라는 뜻으로 바스코, 씨잼 두 래퍼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로열로더’에 대해서 자신들만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세련되면서 빈티지스러운 힙합 비트에 몽환적인 테마라인과 강렬한 기타사운드가 일품인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바스코 버전, 씨잼 버전 각각의 매력이 돋보이는 가사에 맞춰 타이포그래피로 제작됐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후 가사에 맞춰 나오는 효과들은 물론, 게임 캐릭터들까지 어우러져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TEN COMMENTS, 게임 다운 받으러 갑니다.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저스트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