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2014년 12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인터뷰가 이름을 올렸다.
# 영화 ‘인터뷰’ 온라인으로 배포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The interview)’가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공개된다.24일(현지시간) ‘인터뷰’의 제작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등 인터넷을 통해 ‘인터뷰’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날 소니는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 구글플레이, 엑스박스 비디오 등을 통해 5일 오전 3시(한국시간)부터 ‘인터뷰’를 5.99달러(6600원)에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소니 최고경영자 마이클 린턴((Michael Linton)은 “표현의 자유를 해치려는 집단에 의해 사이버 공격을 받은 상황에서 영화를 배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이 영화를 볼 수 있게 디지털 배포 방식을 택했다”고 주장했다.소니는 미국 전역의 300여 개 독립 영화관에서도 성탄절인 25일 ‘인터뷰’를 개봉한다. 앞서 ‘인터뷰’와 관련한 사이버 공격과 테러 위협에 대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비롯한 미국 정부는 배후를 북한으로 지목하며 적극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TEN COMMENTS, 어찌됐든 노이즈 마케팅은 제대로 했네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소니픽쳐스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