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1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여성연합이 올랐다.
#여성연합 “조현아 죽이기 그만하자” 성명서 내용은?지난 17일 단체 대한민국여성연합이 ‘마녀사냥 언론 호들갑, 조현아 죽이기 그만하자!’라는 성명서를 발표해 화제다.
여성연합은 성명서를 통해 항공법 위반으로 기소된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사건에 대해서 “재벌이 사회문제를 일으킨 부분도 많으나 반면 한국 경제를 책임져 왔다는 사실도 부정해선 안 된다. 모든 인간은 절대 선도 악도 없다. 누구나 실수와 범법을 저지르며 살아간다”고 밝혔다.
언론에 대해서는 “사건 발단의 당사자인 사무장은 약자 프레임으로 영웅시하고, 재벌 딸 조현아는 고개도 들 수 없게 만드는 언론의 무자비함을 보며 하이에나만 득실거리는 이 사회가 정상인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이어 “조현아는 이미 사법적 심판 이상의 사회적 처벌을 받았다”며 사회와 언론의 각성을 촉구했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트위터를 통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여성연합은 한국여성단체연합(여성연합)과 다른 단체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TEN COMMENTS, 한국 경제는 국민들이 책임져 왔습니다.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 연합뉴스 TV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