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땅콩리턴조현아 사표가 올랐다.

#’땅콩리턴’ 조현아, 조양호 회장에 직접 사표 제출땅콩리턴으로 불리는 항공기 회항 사건의 중심인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사표를 제출했다.

10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현아 부사장은 이날 오후 부친 조양호 회장에게 대한항공 부사장 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표명했다. 아직 조양호 회장의 수용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한다.

조현아 부사장은 이번 사태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보직 사퇴에 이어 대한항공에 사표를 제출한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 뉴욕을 출발해 한국으로 향하려던 대한항공 여객기 안에서 견과류를 드시겠냐고 질문한 승무원에게 “무슨 서비스를 이렇게 하느냐”며 타박했다. 조현아 부사장은 승무원에게 비행기에서 내리라고 소리쳤고 결국 승무원은 이륙 직전 뉴욕공항에서 내려 논란이 됐다. 이에 8일 대한항공은 “승객에게 불편을 끼쳐 사과한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으나 “조현아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 및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며 덧붙여 국민의 몰매를 맞은 바 있다.

TEN COMMENTS, 무엇이 잘못된 건지 이제는 아시나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KBS1 뉴스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