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매서운 바람이 부는 추운 날이 됐어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보온과 스타일을 한 번에 잡아야 한다니 스타일링을 더욱 고민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두꺼운 재질의 의상은 자칫 부해 보일 수 있기에 아침마다 거울 앞에서 더욱 시간을 끌게 되는 거 같아요. 이럴수록 적절한 아이템을 활용해 1kg은 날씬해 보일 수 있는 전략적인 스타일링이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플리츠 스커트로 하는 다이어트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KBS2 ‘왕가네 식구들’ 속 이윤지
옷으로 하는 다이어트, 플리츠 스커트!
플리츠 스커트(Pleats Skirt)란? 세로로 주름이 잡힌 치마를 뜻합니다. 플리츠 스커트의 세로 주름은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나타낸답니다. 스커트의 기장과 주름의 굵기에 따라 저마다 다른 분위기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에 어울리는 플리츠 스커트를 선택해야 해요.많은 스타 역시 플리츠 스커트를 활용하는 걸 볼 수 있어요. 얼마 전 KBS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에서 귀여운 매력으로 인기몰이 중인 배우 이윤지 또한 짧은 기장의 볼륨감 있는 플리츠 스커트를 이용해 허리와 상체가 더욱 가늘어 보이는 효과를 보여줬어요. 여기에 목선이 드러나는 올림머리를 더하니 여성스러운 매력을 보였답니다. 또 털털해 보이는 맨투맨티셔츠를 입어도 가녀려 보이네요. 자, 이제부터 플리츠 스커트로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Style A. 어깨가 좁고 하체가 통통하다면?
긴 플리츠 스커트와 각진 숄더 아이템을 사용해 style up!좁고 왜소한 어깨는 얼굴이 커 보일 수가 있어요. 각진 재킷이나 쪼기를 이용해 숄더 부분의 빈약한 스타일을 보완해 주고, 풍성하고 긴 플리츠 스커트로 하체를 보완해주세요. 아무리 코끼리 다리를 가졌다 해도 잔주름이 많은 플리츠 스커트는 하체가 슬림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그러니 통통한 하체와 좁은 어깨의 여성분들께 강력 추천해 드려요.

Style B. 키가 작고 골반이 왜소하다면? 짧은 기장의 볼륨감 있는 플리츠 스커트를 입어 단점을 보완해 주세요.
스커트는 1cm의 기장 차이에도 전제적인 모습이 달라 보인답니다. 키가 작고 골반이 왜소 하다면 짧은 기장의 볼륨감 있는 플리츠 스커트를 선택해보세요. 이래야 키가 커 보이고 힙의 볼륨감을 키울 수 있어요. 너무 잔주름이 많으면 배가 나온 거처럼 보일 수 있으니 이때 얇은 벨트를 매어주면 날씬해 보인답니다.만약 좀 더 펑키한 느낌을 원한다면 요즘 유행하는 가죽 소재의 플리츠 스커트를 활용해 주세요. 트랜디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체형을 보안하는 스타일링이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자신의 장점을 강조하고 부족한 점은 조금 덜 드러낸다 생각하시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아이템 설명:
’왕가네 식구들’의 여배우 이윤지가 선택한 플리츠 스커트는 TNGT의 제품이랍니다. 솔리드 컬러의 독특한 우븐 플리츠 스커트입니다. 뒤쪽에 있는 메탈 집업이 포인트! 티셔츠와 셔츠에도 잘 어울리는 실용적인 스타일이랍니다.글. 아이코나츠 한채연 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TNGTW, K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