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일 정식 발매되는 tvN ‘응답하라 1994′의 OST 앨범 수록곡 ‘너에게’ 자켓 이미지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94’가 오는 11월 1일 성시경이 부른 서태지와 아이들의 ‘너에게’를 정식 발매한다.

리메이크에 참여한 성시경은 “팬으로서 (‘너에게’를) 노래해 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작업에 참여했다”며 “내레이션 부분에 공을 들여 나만의 스타일로 표현하려 노력했다”고 밝혔다.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는 지금껏 단 한 번도 리메이크된 적이 없기에 리메이크 계획이 발표되자 팬들 사이에서는 큰 호응이 일었다.

지난해 ‘응답하라 1997’에서 서인국과 정은지가 리메이크한 그룹 쿨의 ‘올 포 유(All For You)’가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성시경이 부른 ‘너에게’가 어떤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의기투합 한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 학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 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한다.

성시경이 부른 ‘너에게’는 오는 11월 1일 정오 엠넷닷컴, 멜론 등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