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선이엔티(060150)- 신도시 건설의 수혜자...한국투자증권
- 투자의견 : 중립 (비중축소에서 상향)
- 목표주가 : 17,000 원
인선이엔티에 대해 투자의견을 기존 비중축소에서 중립으로 상향조정하고 목표가를 2006년기준 목표 PER 11배를 적용하여 17,000원으로 올린다. 동사의 실망스러운 1분기 실적에도 불구 동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건설업이 회복을 하고 있다는 징후가 보이고 있다.
또한, 동사는 국내에서 위성도시 건설 수혜자들중 하나이다. 4개의 주요 위성도시(판교,파주,김포,송도)가 향후 몇 년에 걸쳐 지어질 예정이다. 동사가 지리적으로 파주,김포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주요 위성도시는 이곳이 된다. 인선이엔티가 저조한 1분기 실적이후 올해 실적에 대한 전망은 의심스럽지만, 2007년에는 수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유는 김포,파주에 건설되는 위성도시 때문이다.
최근 강남,분당의 주택가격의 폭등은 정부로 하여금 주택가격이 전국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는 걱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택가격 상승을 잠재우기 위해 정부는 경기도 몇 곳에 추가적으로 위성도시 건설을 대책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추가적인 위성도시 건설은 주택공급을 늘리고 주택가격 상승을 잡기위해 서이다.
최근 신규 수주는 아직 대단하지 않다. 동사는 5월 14일 1분기 실적 발표후 POSCO와 경기도로부터 쓰레기 처리관련 신규수주 30억원을 받았다. 1분기 실적 발표 시점의 수주잔고 242억원을 고려할 때, 수주잔고는 작년 수준에 머물고 있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