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뉴진스는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6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뉴진스의 ‘디토(Ditto)’가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뉴진스의 ‘디토’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2월 5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2월 23일 ~ 2022년 12월 29일) 동 약 548만 뷰를 기록했다.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10만명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천 6백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면 놀라운 수치라 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12월 5주차 집계 기간 동안 뉴진스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3만 7천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전체 아티스트의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천명 가량 증가하였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대세 아이돌”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블랙핑크(BLACK PINK)의 ‘셧다운 (Shut Down)’이 2위로 다시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르세라핌의 ‘ANTIFRAGILE (안티프래자일)’이 4위에 오르는 등 대세 걸그룹들의 곡이 급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버논의 ‘블랙 아이(Black Eye)’도 7위로 새롭게 TOP10에 진입해 인기를 입증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고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