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족' 박희순./사진=조준원 기자
'모범가족' 박희순./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박희순이 정우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9일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모범가족'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과 김진우 감독이 참석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박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물.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와 드라마 '굿 닥터', '힐러', '슈츠'의 김진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박희순은 동하를 마약 배달원으로 이용하는 조직의 2인자 마광철로 분한다. 박희순은 "비현실적이면서도 현실적이고, 비극적이면서도 웃픈 상황이 이어지는 전개에 매료됐다"고 밝혔다.

전작 '마이 네임'에서 섹시한 악역으로 호평받은 박희순. 김 감독은 "'마이네임'과는 다른 섹시함이 있다. '마이네임'에서는 외부적인 관계 속에서 만들어진 악인이라면, '모범가족'에서는 내부적인 요인에 기인한 악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작품에서도 '으른 섹시'를 기대해도 좋을지 묻자 박희순은 "으른은 보일 것"이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희순은 정우에 대해 '연습벌레'라며 "어느날 분장을 받고 있는데, 정우가 분장팀한테 계속 '미안해'라고 사과를 하더라. 큰일이 일어난 것 같아서 슬쩍 봤는데 대사 연습을 하고 있던 거였다. 그렇게 크게 연습하는 사람을 처음 봤다. 보통 분장할 때는 대사를 읊조리는데"라며 웃었다.

'모범가족'은 오는 8월 12일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