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700만뷰 돌파…또 한번 천만 '정조준'
가수 임영웅의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가창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7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2018년 8월 20일 게재된 '임영웅 –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영상은 19일 조회수 700만을 넘어섰다.

임영웅은 이 노래를 발표했을 때는 무료로 어머니 노래교실을 다니며 노래를 홍보해야 할 정도로 무명가수로 지냈는데 불과 1년 후 ‘미스터트롯’에 참가해 진 왕관을 쓰면서 인생역전을 맞았다.


임영웅이 2018년 8월 20일 발매한 '계단말고 엘리베이터'는 그리운 이를 향해 늦기 전에 빨리 자신에게 돌아오길 바라는 애타는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애절한 가사와 대비되는 흥겨운 리듬,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임영웅의 가창이 듣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임영웅의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는 정동원이 커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한 정동원은 영탁과의 경연을 맞아 불꽃 튀는 대결을 펼쳤는데, 이때 임영웅의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를 불러 100점을 맞았다. 자신의 노래를 부르는 막내 정동원이 귀여웠던 임영웅은 정동원이 노래하는 동안 함께 무대를 지키며 안무를 선보였고, 노래를 다 부른 정동원에게 ‘잘했다’고 안아주어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임영웅은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이날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구독자 119만 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또 한번 입증했다.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그는 이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500개가 넘는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조회 수 8억 8000만 뷰를 훌쩍 넘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