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피네이션(P NATION)
사진 = 피네이션(P NATION)
피네이션(P NATION) 첫 번째 보이그룹 티엔엑스(TNX)가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

TNX(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번째 미니앨범 ‘WAY UP’ 컴백 스테이지를 꾸민다.

이날 방송에서 TNX는 타이틀곡 ‘비켜’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두 번째 손가락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 ‘포인트 춤’ 또한 풀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 연출과 몸이 부서질 듯한 폭발적 퍼포먼스가 ‘완성형 아이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와 만나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발매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유니크한 서사와 성장 스토리 라인이 무대 위에서는 어떤 퍼포먼스로 펼쳐질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여섯 색의 감성과 강성으로 무장한 음악성을 담아낸 데뷔 앨범 ‘WAY UP’에는 멤버들의 자작곡이 다수 수록되어 클래스가 다른 데뷔 행보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비켜’는 피네이션 소속 뮤지션 페노메코(PENOMECO)와 ‘강남스타일’ 작곡가 유건형이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뚜렷한 기승전결과 훅킹한 후렴 파트, 직설적인 노랫말이 TNX의 아이덴티티에 폭발적인 색을 부여하고 있다.

전곡이 타이틀감인 이번 앨범 ‘WAY UP’은 지난 17일 발매 직후 총 17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시작부터 글로벌한 저력을 발휘했다.

‘피네이션 첫 보이그룹’에 이어 유의미한 기록으로 시작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TNX는 이제껏 본 적 없는 6인 6색의 아이덴티티를 강렬하게 풀어내며 K-POP의 역사를 새로 쓸 전망이다.

한편, 지난 17일 미니 1집 ‘WAY UP’으로 데뷔한 TNX는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