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공원' 최정훈./사진=조준원기자
'밤의공원' 최정훈./사진=조준원기자
이창수 PD가 '더 시즌즈' MC로서 박재범과 최정훈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다.

9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박석형 PD, 이창수 PD, 강승원 음악감독, 잔나비 최정훈, 멜로망스 정동환이 참석했다.

'더시즌즈'는 한 주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일요일 밤 당신의 '모든 고민, 모든 걱정들을 싹 없애줄'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토크쇼.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방식을 도입해 2023년 한 해 동안 네 명의 MC가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건 시즌을 맡아 진행한다. '박재범의 드라이브'에 이어 두 번째 시즌으로 '최정훈의 밤의 공원'이 나선다.

'박재범의 드라이브'를 끝낸 소감에 대해 박석형 PD는 "스스로도 부족함이 있었지만, 유종의 미를 거뒀다고 생각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PD는 "두 번째 시즌은 봄과 여름 사이를 지나게 됐다. 감성적인 뮤지션 최정훈이 MC를 맡게 됐고, 제목은 밤의 공원이다. 최정훈이 가사를 잘 쓰는 거로 유명하고, 나도 좋아하는 가사가 많은데 이 제목도 최정훈의 곡에서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박재범의 드라이브'와 차별점을 묻자 이창수 PD는 "우선 최정훈이 박재범보다 한국말을 훨씬 잘한다. 박재범이 힙한 진행을 했다면, 최정훈은 희귀한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다만 최정훈이 박재범보다 챌린지를 못해서 다른 방향으로 어필하려고 한다. 박재범은 인물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했다면, 최정훈은 좀 더 노래에 맞춰 이야기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기운이 확실히 바뀌었다. 사람들이 이걸 좋아할까는 오늘 녹화를 해봐야 알 것 같다"고 덧붙였다.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은 오는 14일 밤 10시 55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