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유리./사진제공=TV조선
배우 이유리./사진제공=TV조선
배우 이유리가 캐릭터를 위해 근육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22일 TV조선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정상훈, 김영재, 류연석과 김윤철 감독이 참석했다.

'마녀는 살아있다'는 산 날과 살 날이 반반인 불혹의 나이에 각자 죽이고 싶은 누군가가 생겨버린 세 여자의 이야기를 다루는 미스터리 블랙 코미디.

이유리는 불륜을 저지른 남편을 응징하려는 아내 공마리로 분한다. 이유리는 "'내 이름은 김삼순'과 '품위있는 그녀'를 연출한 김윤철 감독님과 함께 한다는 생각만으로 출연을 결정했다. 대본이 정말 재밌었다. 대본만큼만 해도 대박이라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이유리는 "전작이 많이 슬프고 가슴 아픈 이야기라 이번에는 통쾌하고 걸크러쉬한 역할을 맡게 돼서 즐겁다. 그런데 찍으면 찍을수록 가슴 아프기도 하다"며 "내가 맡은 캐릭터 중 가장 걸크러시하다. 고함도 많이 지른다.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캐릭터를 위해 식스팩은 물론 이두와 삼두 근육까지 키운 이유리. 그는 "정상훈 오빠가 에너지가 너무 세다. 그래서 저 에너지를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그런 생각으로 가장 큰 에너지를 냈다. 목소리도 변하더라"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